톡톡한스푼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그래픽 작업이나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다 보면 가끔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온도가 얼마나 올라갔는지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고사양 게임 등으로 그래픽카드가 계속 돌아가게 되면 그래픽 환경에 맞게 구동 되어 전력소모량은 물론 상당한 열이 발생하지만, 이때 쿨러가 cpu에서 뿜는 열을 식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쿨러가 작동해도 그래픽 카드에 상당한 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유용한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방법은 아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1. 그래픽카드 온도측정을 위해 구글 검색창에 ‘GPU-Z’ 검색하면 상단에 공식 사이트가 바로 나타납니다. 주소를 클릭하여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2.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노란색 박스로 표시된 ‘Download GPU-Z’ 클릭해 다운로드 진행합니다. 


 


3. [Standard Version] 및 [ASUS ROG Skinned]으로 두 가지 버전이 나타납니다. 본인이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4. 다운완료 후GPU-Z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Yes’를 선택하면 GPU-Z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No’를 선택하면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Sensors]탭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그래픽카드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