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iso 파일은 가상이미지 파일로 CD 드라이브나 여러개의 파일을 하나로 만들어주는 파일입니다. 보통 CD로 제작된 파일을 컴퓨터에 옮겨 실행되도록 하는 파일형식으로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이런 파일을 잘 실행시켜 줄 수 있는 가상드라이브 즉, CD나 네트워크 공유, 하드드라이브 등을 통해 드라이브가 에뮬레이트 되는 시스템, 필요한데 요약해보면 하드드라이브에서 디스크이미지로부터 CD내용을 읽어오는 기능을 구현한 것입니다.


iso파일을 컴퓨터에서 사용하기위해서 흔히  데몬툴즈라고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꼭 이 툴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알집만 본인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면 iso 파일 실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알집은 압축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사용순위 1위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때문

에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데몬툴즈없이 iso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알집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의 경우에는 여러 옵션들이 있으니 굳이 알집을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데몬이 좀 더 사용하기 편한거 같으니 데몬을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알집을 어차피 사용해야 되니 이번 기회에 다운로드를 받아야 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밑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알집 설치

상기의 시작 버튼을 누르셔서 설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 알집 실행


화면 상단에 새로압축이라고 보이는 아이콘 옆에있는 압축열기를 클릭하여 ISO 파일을 불러오며 ISO파일이 열리면 우측의 마운트라고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압축풀기를 이용하여 ISO 파일을 폴더형태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용이 다 끝나시고 나면 마운트를 해제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 이용


ISO 파일을 실행하는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먼저 윈도우 탐색기로 가셔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후 상기에서 보이는 표시중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라고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상기에서 말씀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ISO 파일을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설명이 길었지만 사실 1분안에 실행시키실 수 있는 방법이니 쉽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