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Delfino G3 (x86)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언제부터인지 점점 느려지고 버벅거리는 현상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한번씩 그런 현상을 조금이나마 완화 시키기 위해 한번씩 프로그램파일들을 정리하곤 하는데요 정리하다보니 Delfino G3 (x86) 이라는 설치한적 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Delfino G3 (x86)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제거해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Delfino G3 (x86) 란 위즈베라(wizvera)라는 국내 보안 솔루션 업체에서 개발한 공인인증 프로그램으로 금융거래나 공인인증 로그인 등의 보안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방문 사용시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Delfino G3 (x86) 프로그램은 PKI라는 보안기술을 적용해 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이며,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같은 것이 아닌 보안 프로그램인것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부팅할 시에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사용하지않는다고 해도 리소스를 잡아먹기 때문에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버벅거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 거래를 자주 하지 않는다거나 컴퓨터의 느려지는 현상이 보인다면 삭제해주시는 것이 좋지만 공인인증 로그인을 한다거나 금융 거래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또 다시 설치해야합니다.

 

 

 

삭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작메뉴에 들어가셔서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일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아이콘을 클릭한 후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해당 컴퓨터에 깔려있는 프로그램들은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들 중 Delfino G3 (x86) 프로그램을 찾아서 더블 클릭 또는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위즈베라(wizvera)에서 개발한 또 다른 프로그램인 wizvera process manager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Delfino G3 (x86) 프로그램이 설치될 때에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위즈베라(wizvera)를 제거하실 때에는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함께 제거해주시면됩니다.

 

여기까지 Delfino G3 (x86)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봤구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